서울시 관악구 관천로25길 28-4, 2층 marketer@jm.co.kr Tel : 02-815-2355 /814-2353 mobile : +82 10-5577-2355

Posted
Filed under 시장정보

​​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은 인터넷을 통해 프로젝트, 제품, 사업 등의 자금을 모으는 방식입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자금 조달 방법과는 달리 크라우드 펀딩은 많은 사람들이 비교적 작은 금액을 기부하거나 투자함으로써 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크라우드 펀딩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 기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인터넷을 통해 프로젝트 주최자와 후원자를 연결합니다. 이를 통해 지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세계적으로 다양한 후원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작은 금액 기부 또는 투자: 크라우드 펀딩은 대개 많은 사람들이 비교적 작은 금액을 제공함으로써 자금을 모읍니다. 후원자들은 보통 각자의 관심사나 목표와 일치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은 사회적 프로젝트, 예술과 문화 프로젝트, 기술 및 제품 개발, 사업의 창업 자금 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주로 세 가지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기부 기반 크라우드 펀딩 (Donation-based crowdfunding): 후원자들이 프로젝트를 지지하고자 자발적으로 금액을 기부합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특정 혜택을 받지 않고 순수히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형태입니다.

보상 기반 크라우드 펀딩 (Reward-based crowdfunding): 프로젝트 주최자는 후원자들에게 일정한 혜택(예: 제품 할인, 제품 선물, 감사의 편지 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금을 모읍니다.

투자 기반 크라우드 펀딩 (Equity-based crowdfunding): 후원자들은 자금을 투자함으로써 프로젝트 또는 기업의 소유주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주로 스타트업 기업들이 자금을 조달하는데 사용됩니다.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2023/07/22 18:17 2023/07/22 18:17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